티스토리 뷰
며느리와 잘 지내는 것은 가족 간의 화목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며느리와 잘 지내기 위한 몇가지 팁 알려드릴께요.
며느리와 잘 지낼 수 있는 몇가지 팁
1.존중과 이해
며느리와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에 대한 존중과 이해입니다. 며느리의 의견과 감정을 존중하고, 며느리의 배경과 문화를 이해하려고 노력하셔야 합니다.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내가 며느리를 존중해주면 며느리도 시부모님을 존중합니다.
2. 소통
말은 하는 것보다 들어주는 것이 중요다는 말이 있습니다. 며느리와 대화를 할 때 생각과 감정을 잘 들어주세요. 이야기를 끊지 말고, 끝까지 귀 기울여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원활한 소통은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어줍니다.
3. 지원과 격려
며느리가 힘들거나 지쳐있을 때,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말한마디라도 격려해주세요. 그녀가 필요로 하는 도움을 해줄 수 있다면 도움을 제공하고, 며느리를 많이 칭찬해주세요. 작은 것이라도 며느리의 노력을 인정하고 칭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개인 공간 존중
며느리에게도 개인 시간과 공간이 필요합니다. 며느리의 사생활을 알려고 하지 마시고, 존중해 주세요. 며느리는 딸이 아닙니다. 지나치게 간섭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5. 가족 활동
자주 만나게 되면 누구든지 지치게 되있습니다. 아주 가끔 함께 밖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의 관계를 돈독하게 만들어 보세요.
6. 갈등 해결
갈등이 발생했을 때 절대 소리치거나, 막말을 하시면 안됩니다. 이성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셔야 합니다. 감정적으로 순간을 참지 못해 대응하다가는 앞으로 영영 볼 일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고, 팩트만 체크,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7. 감사 표현
호의가 계속되면 그게 권리인줄 안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당연하다는 생각, 무조건 해야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작은 것이라도 감사할줄 아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작은 일에도 감사의 마음을 표현한다면 관계를 긍정적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8. 긍정적인 태도
며느리가 마음에 들지 않더라고 내 아들의 부인입니다. 내 아들만 자식이 아닙니다. 며느리도 남의 귀한 자식입니다. 긍정적인 면을 바라보도록 노력해주세요. 트집 잡으려고만 하면 끝이 없습니다.
새로운 식구가 된 며느리 탓 하지 마시고 알려드린 몇가지 팁들을 통해 며느리와의 관계를 잘 유지해 보시고, 며느리 많이 예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