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리아둘레길은 대한민국의 해안과 비무장지대 DMZ 를 따라 걷는 장거리 트레일 코스로, 현재 남한의 동해, 서해, 남해를 따라 이어져 있으며, 아름다운 해안과 산, 들을 배경으로 걷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트레일입니다. 2024년 9월 23일 4,500km에 달하는 방대한 걷기 여행코스 구간이 새롭게 개통되며, 대한민국을 재발견하며 함께 걷는 길이라는 공동 목표 아래 한반도 가장자리를 중단없이 연결하는 약 4,500km의 초장거리 걷기 여행길 코리아둘레길을 조성했습니다. 이 길은 남한을 둘러싼 자연경관을 탐방하며 다양한 역사적, 문화적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길로, 2009년부터 조성을 시작한 코리아둘레길은 ▴2016년 동해의 해파랑길, ▴2020년 남해의 남파랑길, ▴2022년 서해의 서해랑길 개통에 이어 2024년 9월 23일, 마지막 구간인 ‘디엠지(DMZ) 평화의 길’을 개통하면서 완성됐습니다.
코리아 둘레길 개통식
2024년 9월 23일 개통식이 열리는 통일전망대는 우리 국민이 접근할 수 있는 우리나라 최북단이자, 4,500km 코리아둘레길의 기나긴 완주가 끝나는 의미 있는 장소입니다. 국내 거주 외국인으로 구성한 글로벌 원정대와 걷기여행 동호회원, 코리아둘레길 현장을 직접 관리하고 있는 코리아둘레길 지킴이 등이 개통식에 참석해 통일전망대에서 제진검문소까지 함께 걸으며 코리아둘레길의 전 구간 개통을 축하합니다.
개통식 프로그램 행사 일정
▶일정: 9월 23일 (월) - 10월 13일 (일)
▶주제: 저탄소 여행주간
▶프로그램: 코리아둘레길(4,500km) 국토 종주 도전(릴레이)과 추천코스 45선 인증캠페인, 자전거 자유여행 코스 60선 도전(릴레이) 캠페인, 저탄소열차(에코레일) 연계 걷기·자전거여행 등
↓ 사진 이미지 클릭해서 행사 내용 확인하기 ↓
↓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둘레길 여행 정보 ↓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코리아둘레길 전 구간 개통을 축하하고 걷기와 자전거, 캠핑 등 친환경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9월 23일부터 10월 13일까지 ‘저탄소 여행주간’을 개최합니다. 해수부, 농식품부 등 관계부처와 ‘코리아둘레길’ 소관 기초자치단체, 한국어촌어항공단,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등대박물관,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립공원공단 등 관계 공공기관, 삼성전자, 카카오, 에이치디(HD)현대오일뱅크 등 민간기업을 비롯한 44개 기관이 이번 행사에 동참합니다. 저탄소 여행주간에는 코리아둘레길(4,500km) 국토 종주 도전(릴레이)과 추천코스 45선 인증캠페인, 자전거 자유여행 코스 60선 도전(릴레이) 캠페인, 저탄소열차(에코레일) 연계 걷기·자전거 여행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각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두루누비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